기사상세페이지
1월에 170억원 판매, 시민1인당 구매액 전국2위, 회수율 전국2위
대구시의 설맞이 판촉활동에 힘입어 1월 한 달 온누리상품권 판매액이 170억원에 달해 시민1인당 구매액이 6천867원으로 울산에 이어 2위, 회수율*은 87.7%로 광주에 이어 2위를 달성하는 등 올해 판매목표 1천억원을 향해 순조로운 출발을 보였다.
* 회수율 : 회수금액/판매금액×100%, 회수금액:기간 중 지역 내 실사용액
○ 대구시는 지난 설명절 전후 온누리상품권 판매촉진을 위해 각 기관·단체에 구매협조 서한문을 보내고, 공무원·유관단체 장보기 행사, 서문시장에서 경제 관련 기관·단체장, 대형유통점 관계자 등이 참여한 대대적인 판매촉진행사를 펼쳐 1월 한 달 170억원을 판매는 등 시민1인당 구매액과 회수율 전국 2위의 우수한 실적을 거두었다.
○ 2월부터는 기업체 방문과 실수요층인 아파트부녀회 등을 중심으로 현장 홍보를 강화하고 있으며, 각 기관·단체와 혁신도시 공공기관 등에도 온누리상품권 구매 홍보를 지속적으로 추진해 올해 판매목표인 1천억원 달성을 위해 노력하고 있다.
○ 대구시 최삼룡 창조경제본부장은 “온누리상품권 구매에 적극 동참해 주신 시민 여러분께 감사드리고, 민생경제 활성화를 위해 지속적인 관심과 협조를 당부드린다”고 말했다.
많이본뉴스
많이 본 뉴스
- 1[포토뉴스]<단양 소백산철쭉제 현장 2일차> 단양 소백산 철쭉제, 곳곳마다 인파 ‘절정’
- 2[포토뉴스]<단양 소백산철쭉제 현장 3일차> 철쭉제 40주년 기념, 단양사투리 경연대회 ‘대성황’
- 3제천시, 식약처 식의약 규제과학센터 유치 성공
- 4단양군의회, 진천 초평호미르309(출렁다리) 현장 답사 실시
- 5단양군의회, 단양 국가지질공원 현장 답사 실시
- 6청양군의회 이봉규 의원, ‘장애인 직업재활을 통한 일자리 활성화 방안 마련 촉구’ 5분 발언
- 7베트남에서 열린「2024 대전세종 비즈니스 파트너십 매칭데이」
- 8클래식 음악과 시작하는 상쾌한 아침
- 9대한민국 자치분권의 미래를 선도하는 특별한 4개 시‧도 이야기 제2회 특별자치시‧도의회 자치분권 의정박람회 개최
- 10대전시 소상공인 경영 회복 돕는다